티스토리 뷰

목차



    조커2의 두 주인공, 호아킨 피닉스와 레이디 가가

     

    개요

    DC코믹스 최고의 캐릭터인 조커가 돌아옵니다. 시리즈물의 출연을 극히 꺼려하던 호아킨 피닉스가 감독과의 긴 논의 끝에 결국 조커의 속편으로 돌아오기로 합의를 했습니다. 촬영은 이미 22년 12월~23년 4월까지 4개월간 마쳤으며 지금은 후반 편집 작업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감독이 오랜 기간 염원해 왔던 호아킨 피닉스와의 조커 2 촬영이었던 만큼 편집에 공을 들이는 것으로 추정되며 감독이 공을 들이는 만큼 관객들의 기대와 만족감도 커질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해도 아직도 미국 개봉까지 거의 1년 가까이나 남아서 기다리는게 좀 힘들게 느껴지는 생각은 떨쳐버릴 수가 없네요)

     

    출연

    위에 언급해드린대로 조커의 상징과도 같은 호아킨 피닉스, 그리고 새로운 할리 퀸 역할에 그 유명한 레이디 가가가 출연할 예정입니다. 이 밖에 브랜든 클리슨, 캐서린 키너, 제이컵 로플랜드, 해리 로티, 재지 비츠 등 쟁쟁한 배우들이 출연하여 관객들의 기대가 한껏 부풀어 올랐다고 봐도 과언이 아닙니다. 특히 새로운 할리 퀸을 맡은 레이디 가가는 이번 영화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뽐낼 것이라고 하니 기대하셔도 좋을 듯합니다. 전작의 발랄한 할리퀸과는 다르게 성숙한 연기를 보여줄 것으로 보이며 아마도 정신병원에 입원한 환자역을 하게 되고 거기서 조커를 만난 뒤 이야기가 펼쳐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조커2의 부제인 Folie à deux는 공유 정신병적 장애를 뜻하는 단어로 정신병이 다른 사람에게 전염되는 듯한 현상을 말하는 것입니다) 

     

    또한 본 영화는 뮤지컬 형식을 띤다고 전해져서 레이디 가가의 역할이 더욱 빛날 것으로 보입니다.

    우울한 분위기의 영화를 뮤지컬 형식으로 만들면 어떤 느낌이 될지 사뭇 궁금해지는 순간입니다

    (참고로 저는 마고 로비 버전의 할리퀸을 더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우울하고 성숙한 혹은 정신병에 걸린 할리퀸은 왠지 제 상상 속의 이미지와 맞지가 않네요)

     

    줄거리

    아직까지 구체적으로 공개된 줄거리는 없습니다. 감독인 토드 필립스가 스콧 실버와 함께 각본을 쓰지만 줄거리가 철저히 비밀로 유지되고 있어 알 길이 없네요. 다만 중간중간 공개된 내용을 보면 전작에서 호아킨 피닉스가 춤추면서 내려온 계단을 이번엔 할리퀸과 조커가 함께 노래 부르면서 내려온다고 합니다. 또한 이번 영화에 과연 배트맨이 출연할 것인가가 관전 포인트 중의 하나인데요, 개인적으로 조커와 배트맨의 대결이 DC 영화 중에서 가장 볼만한 부분이라고 생각하지만

    조커에 할리퀸에 배트맨까지 나오면 영화가 너무 산만할 것 같다는 느낌이 들 수 있어 왠지 나올 것 같지는 않다고 추측해 봅니다.

     

    공식 예고편

    https://youtu.be/Qvp9wf9zbFo

    ㅁ조커2 공식 예고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