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2025년을 맞이하여 경제적 성장과 자산 증식을 위해 미국 주식에 매월 적립식 투자를 하기로 하였습니다.
꾸준히 우상향하는 미국 주식의 성장성과 적절한 배당을 통해 주주에게 환원해주는 등 코스피/코스닥 대비 여러 장점이 있다고 판단하여 제가 하고있는 부업을 통해 발생시킨 현금 흐름을 좀 더 키워보고자 꾸준히 투자를 해보려고 합니다.
투자를 하며 구축한 데이터 정리 및 히스토리 관리를 위해 앞으로 투자 일기를 지속 업데이트하려고 하니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1. 개미
저는 15년간의 직장생활을 하며 주식 투자를 여러번 했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제가 했던 주식 투자는 모두 투기에 가까웠고 그때마다 성적이 안좋았습니다.
소문 듣고 사고, 주식 방송 보고 사고, 주변에 권유에 의해 사고 혹은 언론 보도에 혹해서 사기도 했었습니다.
어쩌다 수익을 볼 때도 있었고 크게 벌었던 적도 있지만 결국은 손절로 마무리하게되는 결말로 끝나는 것이 대개였습니다.
결국 투자를 통해 재미를 느끼지도 못하고 돈은 마이너스가 되기 일쑤여서 한동안 관심을 끊고 있다가 미국주식 소수점 투자라는 것을 알게되어 한달에 5만원씩 아마존에 적립식으로 2년반을 꾸준히 투자했습니다.
적립식 투자를 하는 동안은 계좌를 전혀 열어보지 않았으며 최근에 미국 주식을 본격적으로 투자하기 위해 어떻게 됐는지 보려고 계좌를 열었더니..........
.
.
.
.
.
.
수익율이 +110%를 넘겼더군요.
제 주식인생에 순간적으로 수익율이 +100%를 기록한 적은 있었지만 장기적으로 꾸준히 100%를 넘긴 투자는 이번이 처음이었습니다.
손실로 가득한 주식 투자 경험들을 뒤로하고 이제 드디어 한줄기 빛을 찾은 느낌이었죠.
'금액이 더 컸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었지만, 그래도 이번 경험을 토대로 차근차근 금융 자산을 불려나가보면 되니
앞으로 더 잘해보기로 마음먹었습니다.
2. 계획
저는 지금 회사생활을 하고 있는 직장인입니다.
주식 투자의 정석은 여윳돈으로 하는 것인지라 저는 월급으로 아껴서 모은 돈은 주식 투자를 하지 않을 생각입니다.
(이미 대출등으로 사실 얼마 남지도 않아요...ㅜㅜ)
6개월전부터 시작한 부업을 통해 얻은 현금을 월 80~100정도 벌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동안에는 생활비에 보태썼었는데 그렇게 하니 큰 의미 없이 그 돈이 사라지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그 돈을 통해 재테크라는 걸 해보고자 합니다.
방법은 위에 설명한 미국 주식 적립식 투자로 정했습니다.
월 30만원씩은 NASDAQ ETF인 TQQQ에, 나머지 돈은 적정 비중을 Tesla, IONQ, RocketLab에 투자할 예정입니다.
투자일은 매월 월급이 입금되는 날 당시 주가가 얼마든지 상관없이 분배하여 투자할 것입니다.
앞으로 꾸준히 글을 올리겠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