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자가용보다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하는 분들은 최대 10만 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자동차 탄소중립 포인트가 탄생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탄소중립 포인트 신청 방법과 신청기간, 신청대상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글 맨 아래에 자동차 탄소중립 포인트 이외에 일상생활을 통해 포인트를 받아갈 수 있는 추가 방법도 적어놓겠으니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번 포인트는 선착순 모집으로 조기 마감 될 수 있으니 아래에서 빠르게 신청하셔서 혜택 누리시기 바랍니다.
자동차 탄소중립 포인트 신청 대상
- 일반 승용차와 12인승 이하 승합차
- 전국 7만 5천 명의 인원을 모집함
(단, 친환경 차량(전기, 하이브리드, 수소 차량 등)은 제외되며, 서울시 등록차량 또한 제외됩니다)
※ 서울시 차량이 제외되는 이유는 승용차 마일리지 제도가 이미 있어서 중복 지원 이슈가 있기 때문입니다.
서울시 차량의 경우 통합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에서 최대 8만 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차량이 서울시에 등록되어 있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인센티브 지원 금액
탄소중립포인트 자동차의 경우, 인센티브를 지급하게 되는데 최소 2만 원에서 최대 10만 원까지 지급이 됩니다.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기준은 감축률과 감축량 중 본인에게 유리한 실적으로 적용을 합니다.
만약, 1km라도 주행거리가 줄었다면, 2만 원을 받고, 4천 km 이상 줄었다면, 10만 원을 받는 방식입니다.
※ 감축실적 산정 기준
감축실적을 어떻게 산정하는지 궁금하실 겁니다. 단순히, 작년에 비해 올해 운전한 거리를 비교하는 것이 아니라
실적 산정시 계기판에 나온 총 주행거리를 참여 신청을 한 날부터 최초로 자동차를 등록한 날짜까지의 기간을 빼고 나눈 값(일평균 주행거리)을 기준으로 합니다.
기준주행거리 = 일평균 주행거리 * 참여기간
'일평균주행거리' = 참여 신청 시 총 누적주행거리 / (참여 시 총 누적 주행거리 제출일자 - 차량 최초등록일자)
참여기간 = 사업종료 시 총 누적 주행거리 제출일자 - 사업참여 시 총 누적 주행거리 제출일자
확인 주행거리 = 사업 종료 시 차량 누적 주행거리 - 사업참여 시 차량 누적 주행거리
감축거리 = 기준 주행거리 - 확인 주행거리
신청 기간
1. 2.26일(월) ~ 3월 8일(금) : 대구, 인천, 충남, 충북, 세종
2. 3.4일(월) ~ 3월 15일(금) : 부산, 경남, 경북
3. 3.11일(월) ~ 3월 22일(금) : 경기, 강원, 제주
4. 3.18일(월) ~ 3월 29일(금) : 울산, 대전, 광주
각 지역별로 신청기간이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일정을 미리 확인하시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신청은 아침 9시부터 신청이 시작되니 시간 확인 꼭 하시고 진행하셔야 합니다.
신청 방법
아래 링크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방법은 간단하게 요약해서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1. 탄소중립포인트 자동차 홈페이지 접속
2. 회원가입 및 신청(*회원가입 및 참여신청은 모두 모집기간에만 가능)
3. 2~3일 내 휴대폰 번호로 사진촬영 링크 문자 도착
4. 문자 내 링크를 통해 차량계기판과 차량번호판 사진 촬영 후 전송
보너스 : 탄소중립포인트, 녹색생활 실천
자동차가 없으시거나 차량이 서울에 등록되어 자동차 탄소중립 포인트를 신청하지 못하는 분들도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자동차 탄소중립 포인트와 마찬가지로 한국환경공단에서 운영하는 제도이며 아래와 같이 전자영수증 발급, 텀블러 사용, 다회용기 이용, 재활용품 배출, 폐휴대폰 반납 등 일상생활에 누구나 할 수 있는 행동을 통해 포인트를 받을 수 있으니
이번 기회를 통해 환경도 지키고 포인트를 통해 경제적인 이익도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빠른 신청은 아래 링크를 통해 하시면 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