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기후동행카드가 열풍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기후동행카드의 단점이 대폭 보완된 상위호환 버전인 'K패스'가 5월부터 출시됩니다. 오늘은 K패스가 기후동행카드 대비해서 어떤 점이 개선되었고 어떻게 신청하는지 그리고 신청비용과 할인 효과 등을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K패스 출시 일정
기존 7월 출시 예정인 K패스를 2개월 앞당겨서 5월부터 출시하는 것으로 계획이 확정되었습니다.
기후동행카드가 흥행면에서 소위 대박을 치면서 인기를 끌자 이에 대항하기 위한 선의의 경쟁을 펼치겠다는 의도로 보입니다.
소비자인 우리들은 이런 지원 제도가 경쟁적으로 출시된다면 아주 고마운 일이죠.
중요한 점은 지원 제도들 간의 차이/장단점을 잘 분석해서 각자 상황에 맞는 것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기후동행카드와의 차이점
아래의 표를 참고하시면 한 눈에 정리된 내용을 통해 쉽게 비교 분석 가능합니다.
기후동행카드는 최소한 월 62000원을 내야 하므로 여러분의 교통비가 월 8만 원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K-패스보다 기후동행카드가 유리하고 8만 원 미만의 이용자는 K-패스가 유리합니다.
사용 지역의 경우도 기후동행카드는 서울에만 한정되었으나 K-패스는 거의 전국 모든 대중교통 대상이어서 사용이 더 용이합니다.
저는 사용 금액이나 지역으로 봐도 K-패스가 맞네요
K패스 신청 방법
빠른 신청을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에서 가능합니다.
알뜰교통카드 이용자
- 알뜰 교통카드 이용자는 사용중이신 알뜰 교통카드 앱에 로그인 후 메뉴 → K패스 → K패스 전환 신청을 하시면 쉽게 가능합니다.
신규가입자
- 알뜰교통카드를 이용하지 않고있는 분들은 5월에 오픈 예정인 K패스 앱을 설치하시고 신규가입 후 신청만 하시면 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